푸코소식

푸코소식

사이버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오늘도 뛰고 있는 푸코소식을 들어봐요.

소식

핫팩보다 따끈 따끈했던 푸른코끼리의 온[溫]택트 포럼 소식을 만나보세요!

등록자 : 푸른코끼리 조회수 : 974회 등록일 : 2020.11.27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0년 11월 27일 오후 3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다림 속에서 『청소년 사이버폭력예방 푸른코끼리 포럼, 사이버정글 속 온[溫]택트를 제안하다. 』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신청이 1,000석을 모두 매진되었다는 사실!!! 추가로 500석을 오픈해야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사전신청자 1,500여명, 실시간 동시시청자 1,200명 대, 실시간 댓글 수 3,710건, 누적조회수 8,330회(2020.12.7. 14시 기준)의 기록을 지니며,

푸른나무 재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 인기만점 푸른코끼리 포럼

『푸른코끼리, 사이버정글 속 온[溫]택트를 제안하다. 』 이제부터 소식 전해드릴게요!

이번 포럼 기획에는 다음과 같은 전문가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그 분들은 푸른코끼리 협력자 그룹 중 비영리 기관에 소속 다섯분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바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백은경 팀장(위원장), 아름다운재단 김진아 국장, 동안제일복지센터 박경호 센터장,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선영 부장, 아산나눔재단 안태호 매니저님이십니다.

PM 1:00 (포럼 2시간 전)

오늘 포럼은 '청소년 사이버폭력'의 심각성을 시민사회에 공론화하고 함께 그 해결과 예방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더 많은 분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약 8개월의 대장정을 달려왔어요. 사이버SOS센터와 푸른나무재단의 직원들이 여러분께 조금 더 편안하고, 유익한 영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이랍니다 : )

PM 2:30 (포럼 30분 전)

두근두근, 포럼의 시작을 30분 남겨두고, 푸른나무재단과 푸른코끼리의 소개영상이 송출되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을 가득 담아 많은 분들이 채팅창을 가득 채워주셨죠 :)

푸른코끼리, 저의 오동통통 매력에 푹 빠져 귀여워해 주시는분들이 많았답니다!! (뿌듯뿌듯)

PM 2:55 (포럼 5분 전)

포럼 시작 5분 전,

대기실에서 연사분들과 임직원이 함께 포럼을 시청하는 모습입니다~ !!

시청자분들께서 푸른코끼리와 사이버폭력에 대해 하신 질문의 수준에 다들 감탄했답니다 : )

여러분의 질문들에 성심성의껏 시~원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답변 요원이 배치되었답니다.

푸른코끼리에 관해 더 궁금하신분이 있으시다면 '푸른코끼리'앱을 다운받아 소식을 접해보세요!

(많은 분들께서 귀여워해주신 푸른코끼리의 성장과정도 소개되어 있답니다^____^)

PM 3:00 (포럼 시작)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푸른코끼리 포럼 시~작!!!!!!

푸른코끼리의 사이버폭력예방 캠페인 영상이 먼저 공개되었어요.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 심각한 아이들의 현실이네요.' '사이버폭력 없어져야 합니다!', '화면 속 민수가 너무 안쓰럽습니다.' 등의 댓글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었어요.

네?? 캠페인 영상이 놓치셨다구요??

걱정마세요~ 푸른코끼리 앱 또는 푸른나무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하실 수 있답니다^^

오프닝은 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님(전 SBS방송기자)의 등장으로 화려하게 시작되었습니다.

지성과 미모, 따뜻한 마음까지 지니신 안현모님은 푸른코끼리 포럼의 진행을 기꺼이 맡아주셨어요. 평소에도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셨다해요.

이어서 푸른코끼리의 포럼 개최를 축하해주기 위해 삼성 사회공헌총괄 성인희 사장님, 푸른나무재단 문용린 이사장님, 교육부 유은혜 장관님,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님께서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또 사이버폭력에 대한 정의와 관심을 말씀해주셨답니다. 좋은 말씀은 보고 또 보고 또 봐야죠? 다시 한 번 같이 읽어볼까요?

사이버폭력은 날카로운 무기다.

청소년의 푸른나무를 이 날카로운 무기가

깎아내고, 꺾고, 위태롭게 하고,아프게하기 때문이다.

푸른나무재단 문용린 이사장

사이버폭력은 예방과 교육이 중요하다.

학교폭력도 사이버상에서의 따돌림이나 괴롭힘이나

사이버상에서의 폭력 비중이 늘고 있고,

그와 관련된 예방과 교육이 과거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유은혜 장관

사이버폭력은 푸른코끼리가 해결할 수 있다.

청소년 사이버폭력 해결을 위해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사랑의열매, 삼성이 힘을 모아

앞으로 10년간 사이버폭력 예방교육과 상담, 캠페인을 통해 전진해 나갈 것이기 때문이다.

삼성 사회공헌총괄 성인희 사장

사이버폭력은 비겁한 가면 범죄이다.

그 이유는 익명성과 키보드 뒤에 숨어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

PM 3:15 (기조강연)

다음으로 기조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성균관대 기계공학과 최재붕 교수님의 '디지털 대변혁기, 포노사피엔스 코드',

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님의 '디지털 시대, 명(明)과 암(暗)'을 주제로

점점 더 발전되어가는 디지털 세상 속,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우리는 앞으로 어떻게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을지 지혜를 모아보는 자리였어요!

★ 여기서 잠깐! 포노사피엔스란? 스마트폰을 슬기롭게 사용하는 인류를 말합니다.

PM 3:25 (1부 포럼)

1부에서는 피해자가 들려주는 사이버폭력의 현상 및 실태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고,

청소년, 개인심리 및 교육상담, 사회구조 및 처벌과 선도, 문화와 산업적 관점에서 바라본 사이버폭력의 심각성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십대여성인권센터 김해온님의 '사이버폭력, 사람의 인격을 말살하는 범죄'

망성초등학교 이소은님의 '사이버폭력, 그 달콤한 유혹에서 벗어나자'

푸른나무재단 이선영 상담팀장님의 '온라인, 오프라인 우리의 연결은 따뜻하나요?'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이수정 교수님의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과 우리의 자세'

형사사법학 박사 서울경찰청 한정일 경감님의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과 우리의 자세'

네이버웹툰 박태준 작가님의 '당신도 모르는 사이, 가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분의 강연이 특히 인상적이셨나요?

푸른코끼리 포럼은 여러분들이 주신 질문 중 몇 가지를 직접 해당 연사 분께 전달할 예정이에요~ 블로그로 후속 답변이 올라올 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사전신청해주신 분들에 한하여 메일이 발송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PM 04:10(BRIDGE)

이어서 청소년 사이버폭력 공모전에 영상 선정작으로 당선된 작품이 상영되었습니다. 사이버폭력에 대해 청소년 당사자의 관점에서 생각해보고 표현한 작품이어서 더 뜻깊었답니다. 여러분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PM 04:20(축하의 말)

다음으로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을 축하해주기 위해 귀하신 손님들께서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사이버폭력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의장활동에 앞장서겠다며 푸른코끼리와의 동행을 약속하셨습니다.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의원장, 조경태 국회 청소년지킴이 국회의원

우원식 국회 청소년지킴이 국회의원, 권성동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 웅 국민의힘 국회의원

또한 푸른재단을 마음으로 낳은 아버지이시죠, 설립자 김종기 명예이사장님이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을 축하해주셨습니다.

잠깐 어디선가 소녀팬들의 함성이 들리는 것 같네요! 네 바로 푸른코끼리의 홍보대사인 AB6IX의 등장 때문이죠. 사이버폭력을 해결할 수 있도록 푸른코끼리와 함께해줄 거에요 벌써 든든하네요.

자리를 빛내준 전웅님, 박우진님, 이대휘님, 김동현님 늘 응원합니다!

PM 04:25 (2부)

2부 순서로는 사이버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대담이 이어졌어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해관계자가 함께 배우고 협력하며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푸른나무재단 사이버SOS센터 박주한센터장님의 '청소년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접근방식'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최동주 교수님의 '법과 정책대응_사이버폭력 조작적 정의 및 정책 제안'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박종효 교수님의 '교육적 접근_사이버폭력 진단과 예방을 위한 검사도구 개발 및 효과성 검증'

파주 한빛고등학교 교사 양재은 선생님의 '사이버폭력에 대응하는 학교현장 이야기1'

서울 탑동초등학교 교사 방세영 선생님의 '사이버폭력에 대응하는 학교현장 이야기2'

삼성전자 사회공헌단 윤치웅님, 윤지현님 '청소년 사이버폭력 해결을 위한 삼성의 상생협력'

PM 05:05 (패널대담)

마지막으로 푸른코끼리 온(溫)택트대담이 진행되었습니다. 대담은 사전 이벤트 질문, 실시간으로 올라온 유튜브의 질문에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강연자 중에 네분의 연사님을 모시고 이선영 팀장의 사회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도 푸른코끼리 어플을 통해 사이버폭력 진단, 교육, 참여활동 등 우리 모두 사이버폭력을 해결하는 가디언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직은 합일되지 않은 사이버폭력의 정의에 대해 고찰하고 국제사회의 연대와 참여를 통해 사이버폭력 문제를 우리 모두 다 함께 해결하려고 해요! 여러분도 함께해주실 거죠~??

 

그리고 만약 일정으로 인해 푸코포럼을 놓치셨거나,

다시 시청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푸코포럼 다시보기 기능 >__<

https://youtu.be/jV7O70UYVo0

 

다시보기를 통해 뜨거운 감동을 다시 한 번 느껴주시길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뜨거운 관심을 주시고 저희 푸코포럼을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내년 포럼도 함께 해주세요!!

 

 

#푸른코끼리#온택트#온라인포럼#사이버폭력#삼성#사회복지공동모금회#교육부#AB6IX#안현모#양재은#방세영#윤치웅#윤지현#이수정#박태준#최재붕#안종배#박종효

TOP

도움상담

교육수강

교육후기